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티스토리/FastBoot

티에디션 없애기 / Flipboard Layout


   티에디션을 설정하면 블로그 메인의 로딩 속도가 한참 늦어진다는 사실은 다들 아시는 바일 것입니다.

  요즘도 FastBoot v1.6의 기능 추가가 한창입니다. 티에디션이 느려터져서, 생각해낸 해결책이 주소를 Detection하여 메인이면 티에디션을 없애버리고 Flipboard 스타일의 메인을 보여주려고 시도를 해보고 있습니다. RSS를 긁어와서 출력시키는 것인데 생각보다 속도가 괜찮습니다.




 일단은 위와 같은 느낌입니다만 onasaju님께서 RSS리더들의 레이아웃을 참고하면 좋다고 하셔서 요즘 여러 디자인들을 보고 있습니다. 이게 참 스킨이라는건 만들수록 디자인을 공부하는 느낌이네요.



Feeder's Design



  이건 Feedly의 디자인인데, 맥 앱의 경우에는 3단으로 구성되어있는 듯 하네요. Onasaju님이 올려주신 것입니다.





  요런 형태의 디자인도 마음에 들긴 하는데, 커버이미지를 저렇게 큰 것을 써야 한다는 것이 부담스럽니다. ^^; 어떤 글을 사용자가 올리든 간에 왼쪽이 멋있어야 하는데, 이렇게 제한을 걸어버리면 가끔 왼쪽이 못생겨지지 않을까 싶네요.




  이렇게 3단형이 비대칭으로 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구요..




  비슷비슷하지만 모두가 다 레이아웃의 극치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참고할만한 배치들이 너무 많네요. 어떤걸 기본값으로 지정시켜야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티에디션을 그냥 비워두고 적용하는 것이라서 따로 반응형 티에디션에 대한 세팅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특히나 초보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반비례하게 쓰시는 분이 원하는 레이아웃으로 수정하기는 힘듭니다만.. 어떻게하면 커스텀 편의를 제공할까도 고민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