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티스토리/FastBoot

FastBoot스킨 IE8 속도 빠르게 하기 / 플러그인 호환 문제


FastBoot IE8 속도 빠르게 하기 / 플러그인 호환 문제



  몇 가지 자주 물어보시는 내용과 발견한 것이 있어 포스팅합니다. 권장사항이며 필수는 아닙니다.



1. IE8에서 속도를 조금 더 높이고 싶으시다면 아래처럼 코드 위치를 바꿔주세요.  다음버전에서 패치할 예정입니다만 미리 알려드립니다.

  <head> 안에 보시면 Respond.js 앞쪽에 아래와 같은 코드가 있습니다.



<link href="http://netdna.bootstrapcdn.com/font-awesome/4.0.3/css/font-awesome.min.css" rel="stylesheet" /> 
	

 

부분을 </head> 바로 위쪽으로 올려주시면 IE8에서 속도가 더 향상됩니다. (Fontawesome을 respond.js가 요청하지 않음 / 요청할 필요 없는데 하고 있음) 즉 최종배치는 아래처럼 배치가 되겠죠.


	
<link href="http://netdna.bootstrapcdn.com/font-awesome/4.0.3/css/font-awesome.min.css" rel="stylesheet" />
</head>

<body id="tt-body-page">
   <div id="wrap">
      <!--F 상단 네비게이션 바 시작 --> 
	




2. 현재 FastBoot스킨과 호환되지 않는 플러그인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플러그인 리스트를 올려드리며, 이 플러그인들은 FastBoot에서 작동이 확인된 플러그인입니다. 티스토리 자체가 최초에 나온 이후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되지 않아 특히 플러그인 부분은 버그가 많이 발생하며 최적화 또한 제대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기회에 한번 살펴보시고 필요 없는 플러그인을 꺼주시는 것은 전체적인 블로그 페이지 로딩속도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타 플러그인들은 작동을 안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 동작하지 않다가 껐을 경우 동작이 되시는 분들은 제보좀 부탁드립니다.



동작 확인된 플러그인 목록


1. 검색어통계

2. 블로그 아이콘 표시 (참고로 홈페이지 아이콘 표시(파비콘) 까지 켜두시면 코멘트나 방명록에 그림이 두개씩 뜹니다)

3. Light TT EX (이 플러그인은 켜지 않으면 모바일에서 그림이 짤려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4. 유입 키워드

5. 방문자 통계

6. 유입 경로

7. 영어환자(트랙백, 댓글 스팸 방지)

8. 카테고리 글 더 보기

9. Callback (저작권 표시)

10. 이전 글 링크 삽입

11. Daum View

12. Daum 검색창(개인적으로는 꺼두시기를 권장합니다)


  이상의 플러그인들은 대부분 기본 설정되어 있는 것들이기도 하고, 문제없이 작동됩니다. 또한, 2, 3번은 주의깊게 보시기 바랍니다.



  FastBoot 스킨은 위의 플러그인 세팅만 만족한다면 동작이 됨을 IE8 이상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위 플러그인 이외의 것들을 사용하지 않는데도 동작이 이상한 부분은 거침없이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