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티스토리/FastBoot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FastBoot v1.3 작업현황





  추가 의견 받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상황인데, 추가될 점이나 혹은 수정되어야 하는 점 있으면 의견 감사히 받고 최대한 수정하겠습니다. 이 스킨의 목적은 티스토리 정복(!)이기 때문입니다. 유일무이한 반응형 스킨으로 남기고 싶습니다.



1. IE8 지원

  최근에 Respond.js를 티스토리에 적용 성공했다고 포스팅 했었는데요.



이것이 됨으로써 모바일화면으로 떴던 IE8에서 이제 레이아웃 깨짐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 테스팅 환경이 완벽한 환경이 아닌지라(영문 WinXP에서 확인중이라 한글이 깨진상태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의 도움을 받고 싶기도 한데요, 잘 나오는지 확인 좀 부탁 드립니다(본 블로그와 http://fastboot.tistory.com/) 사이드바가 사이드에 붙어있는지, 깨지는 것은 없는지 같은거요.



2. 트랙백 부분 수정





  제가 안쓰는 기능이다보니 깜빡하고 수정이 안되었던 부분인데, 이제 트랙백 부분도 구현을 제대로 해 두었습니다. 사이드바 레이아웃은 코멘트와 비슷하고, 실사용 부분은 최대한 정리를 해 두었는데 이쁜지 잘 모르겠네요.



3. 티에디션 기본 반응형 코드 삽입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반응형이 되도록 코드를 넣어두었습니다. 목록형 티에디션을 쓰시면 어느정도 반응형이 자동적으로 지원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완벽하지는 않죠. 완벽한 반응형으로 지원되는 것의 예제는 따로 제가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4. 버그(?) 수정

  현재 공지에 블로그 주인과 상관없이 Posted by Readiz로 나오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 점은 확인하고 바로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글 쓰는 분 닉네임으로 잘 나올 겁니다.



5. 보호글 레이아웃 수정



  보호글 레이아웃도 제대로 잡혀서 나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수정예정



1. 주석 삽입

  스킨 커스텀 하시려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아 주석을 조금 넣어두려고 합니다. 어디를 수정해야할지는 아셔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다만 조금 느려지겠네요



2. 최적화

  어느정도까지 최적화 시킬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한번 노력해보겠습니다. 반응형의 단점이 모바일 공용이라 조금 느려전다는 단점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CSS와 js를 최적화 시킨다면!? ㅎㅎ.. 이미지를 쓰지 않는 스킨이니 오히려 로딩속도는 더 빠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