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티스토리/Tistory

반응형 애드센스 문제점 및 후기


반응형 애드센스 문제점 및 후기



  반응형 애드센스를 달아보았습니다. 구글에서 새로이 밀고 있는 듯 해요. 물론 이 반응형 애드센스를 달지 않아도 기존 광고를 단 상태로도 반응형을 구현할 수 있죠. 창 크기를 감지해서 애드센스 위치를 동적으로 변화시키는 코드는 저번에 올려둔 바 있습니다.



그래도 구글에서 밀고 있는 새 광고단위니까 한번 써보자 라는 마음으로 한번 사용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문제점 두가지가 보입니다.






1. 노란색 뒷배경


  반응형 광고단위다 보니까 아무래도 100%로 가로폭을 맞춰야하는데 그렇게 되면 이런 보기싫은 뒷배경이 생겨버립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 문제는 CSS를 통해 수정이 가능했습니다.





  기존에 올렸던 글인데 쉽게 적용 가능하니까 한번 보시면 바로 해결하실 수 있는 문제입니다. 구글측에서 이 문제는 얼른 좀 해결해줬으면 좋겠어요. 참고로 로딩중인 애드센스도 노란색 뒷배경이 나오죠.. 무슨 센스인지. 위에 소개한 CSS를 적용시키면 로딩중인 애드센스도 뒷배경 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왜 세로사이즈도 랜덤이지?


  같은 위치에 올라오는 광고인데 세로사이즈가 달라집니다. 그리고 이건 선택도 안됩니다.. 가로폭 안에 들어가기만 하면 상관없다고 생각하는건지.. 거기다가 오히려 화면크기가 작은 모바일에서 더 큰 광고를 보게 된다는 것이 아이러니 합니다. 애드센스 사용자에게 옵션에서 광고 비율을 선택할 수 있게 하면 해결될 문제이지 않을까요. 그 유명한 페이지랭크를 만든 구글인데 설마 이정도 Arrange도 못할려구요..



  물론 현재 반응형 애드센스가 완전한 버전은 아니라고 구글측에서 명시는 해 두었습니다. 이 점은 감안을 해야겠죠. 다셔도 괜찮고, 위에 언급한 문제 빼면 좋습니다. 사실상 Javascript를 만지는 것 외에는 반응형 홈페이지의 경우 반응형 광고를 다는것 외의 선택지가 없기도 하죠. 조금만 더 손을 본다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