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티스토리/FastBoot

반응형 스킨 FastBoot v1.3.5 공개 / 배포 (IE8 지원)

v1.3.5 마이너 업데이트 합니다. 큰 수정사항은 없으며 v1.3버전을 이미 까신 분은 글 하단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by Readiz



  FastBoot은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스킨입니다. 반응형 스킨이라고 적용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저 다른 스킨처럼 똑같이 셋팅한 후 모바일 웹만 OFF하시면 됩니다. 기존 스킨 저장 가능하고 그대로 복구 가능하시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그동안 반응형 스킨의 단점이라고 하였던 것들을 상당부분 해소시켰습니다.

  그리고 적극적인 피드백 받고 있으니 사용상의 불편한 부분이나 의견 있으실 경우 여기 코멘트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감사히 받고 다음 버전때 수정하겠습니다.




New Features


0. 최적화

  보이는 부분보다 상당히 많이 변하였습니다. 1.2버전까지는 기능구현에 초점을 맞췄었는데 1.3버전에서는 내부까지 튼튼하게 만들고자 했습니다. 코드도 상당히 정리됐고 수정하시기에도 어려움이 없으리라 혼자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기존 CSS를 정리해 로딩속도가 더 빠르게 만들었습니다.



1. Support IE8

  ie.min.css와 ie.nav.css 적용으로 IE8에서도 거의 비슷하게 출력됩니다.




2. 기본 사이드바 배치 우측으로 변경

  사이드바를 우측으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아예 우측으로 빼버렸습니다. 다시 왼쪽으로 하는 법은 제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3. 트랙백 기능 구현



  기존에 트랙백 부분이 구현되어 있지 않아 레이아웃이 깨졌었는데 제대로 나오도록 수정해두었습니다.



4. 보호글 레이아웃 수정


  개인적으로는 이 기능 누가 쓰겠어 했는데 쓰시는 분들이 있길래 구현했습니다.






Entire Look





FastBoot v1.3.5

반응형 / 모바일, PC, 태블릿 겸용


v1.2(참고)



Test Blog


Download

FastBoot v1.3.zip

파일크기가 오히려 전버전보다 줄었는데 최적화로 인한 것이고 오류 아닙니다. 375.2KB


FastBoot v1.3.5.zip

IE8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3.5버전은 마이너 업데이트이므로 1.3버전 다운로드 이후 이 블로그에서 권고한 수정사항을 수정하신 분들은 새로 받으실 필요 없습니다. 1.3버전 이후 수정된 것은



를 참고하세요.





   FastBoot은 티스토리 정복이 목표인 스킨입니다. 티스토리를 정복하여 아예 티스토리 블로그 서비스 자체가 반응형 서비스를 구현할 때까지 버전업은 계속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받아가실 때 밑에 추천버튼이랑 댓글 달아주시면 정말로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