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티스토리/Tistory

댓글 쓰기와 댓글 읽기 순서 바꾸는 방법

본 내용은 FastBoot v1.5.1이하 전버전과 특히 관련이 있습니다.




댓글 쓰기와 댓글 보기, 순서 바꾸는 방법



  Cooltime님이 질문주신 내용인데 간단한 내용이라 포스팅 해봅니다. 아마 바꾸기를 원하셨던 분들이 더 있는 것 같아요. 일단 내용은 FastBoot스킨에 맞춰져 있는데, 댓글 쓰기와 읽기의 순서가 다른 다른 스킨에서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skin.html을 수정하면 됩니다. 아래 코드인데요,




  딱 보시면 감이 오시지 않나요? ^^;


  댓글 읽기, 댓글 쓰기 두개 순서를 바꾸면 됩니다. 현재 스크린샷에 나온 모습은 지금 코드를 접어놓은 상태이고, 실제로는 접어놓은 부분 사이에 코드들이 많아 구조를 모르시면 복잡해서 못찾으셨을 거에요. 아무튼 아래처럼 바꾸면 됩니다.




  그러면 근데 CSS를 바꾸지 않았기 때문에 댓글쓰기 창 아래에 줄이 두줄이 나오는 현상이 있을 겁니다. 아래처럼요..




  이건 수정을 위해 CSS를 만져야 합니다. 아래 부분인데요.. (style.css)


	
#guestWrite, .commentWrite {
  padding: 10px;
  margin-bottom: 5px;
  border-bottom: 1px solid #eee;
} 
	


  아래처럼 두개로 나눠줍시다..


#guestWrite { padding: 10px; margin-bottom: 5px; border-bottom:1px solid #eee; } .commentWrite { padding: 10px; margin-top: 5px; border-top:1px solid #eee; }


  이게 방명록하고 댓글하고 같이 있는건데, 댓글에서는 위쪽 선으로 바꾼 겁니다. 원래는 아래쪽에 무조건 줄이 하나 그어지게 되어있죠.

  다른스킨에서도 수정하시려면 CSS를 만져야 하는 스킨이 있을 겁니다. 위와 같은 요령으로 수정하시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