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티스토리/FastBoot

[FastBoot 2.0] 상단바 업데이트 작업 완료

FastBoot 2.0 작업일지 #1


  안녕하세요. 조만간 스킨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뵈려고 합니다. 100만 방문자수 돌파 기념이기도 합니다. 그냥 조용히 진행하려고 했는데, 회사생활과 병행하다보니 개인적으로 채찍질이 되지않아 진행현황을 조금씩 블로그에 글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다음 버전에서는 크게 아래와 같은 불편사항들을 수정하려고 합니다. 2.0으로 메인 버전이 올라가는 나름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될 것 같은데, 외형적 변화를 꾀하기보다는 내부적인 내실을 다지려고 합니다. 아래 작업예정인 진행사항들은 앞으로도 언제든지 추가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혹시 의견 있으신분은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1. 스킨 치환자 추가로 인해 필요없어진 RSS 삭제

  - 글 하단의 카테고리 다른 글의 이미지형태 Box 추가 검토

2. 모바일 상단바 개선 (Bootstrap Base 잔재 제거)

3. Gallery형 Category 로딩 개선 (Masonry 삭제 검토) 

4. 웹 환경 개선으로 인한 IE7.0 이하 지원 테스트 미실시 예정


  * 본 블로그에 테스트 코드 삽입하여 테스트 후 정식 버전 배포 예정


 우선 2번에 대한 작업을 완료 하였습니다. 코드를 다듬어야 할 필요가 조금 남아있지만, 이제 모바일에서도 데스크탑과 유사한 상단바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기존에는 Bootstrap에서 기본으로 지원하던 상단바를 약간 개조한 형태로 차용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위와 같은 모습으로 개선하려고 합니다.

  차차 다른 기능들에 대해서도 업데이트 하여 적어도 6월 안에는 본 블로그에서 테스트를 마무리 지을 수 있는 일정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배포는 그 다음이 될 것 같네요.



  사실 티스토리에서 진행한 스킨 공모전 이후로 좋은 스킨들이 워낙 많아지고 반응형 기본 스킨도 워낙 훌륭하기 때문에 굳이 제 스킨을 업데이트 해야하나 라는 회의감도 많이 들었습니다만(워낙 이쁜 스킨들이 많아서) 그래도 아직까지도 꾸준히 제 스킨을 쓰고 계신 블로거분들이 간혹가다가 많이 보여서, 느리더라도 이번에야말로 정말 진행하려고 합니다. 성원 감사드리고, 다음 글부터는 추가적인 부연설명 없이 결과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