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ttle] paste 서버를 사용하여 Server load량 늘리기

Posted by Readiz
2016.03.09 23:01 연재/Project Jarvis



Bottle Backend Server 변경하여

Server load량 늘리기



  이전 글에서도 설명하였지만 Bottle은 간단하고, 쉽게 웹서버를 열 수 있는 Python 툴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런데 저도 Backend단 웹개발은 그다지 해본적이 없어서 Bottle이 기본 웹서버로 위지윅 서버 (SimpleHTTPServer 기반)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었네요. 이 Backend 서버는 매우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처럼 하시면 되는데요..



	
run(host='0.0.0.0', port=80, debug=False, server='paste') 
	


  변수에 server='paste'를 추가하시면 paste 서버를 이용합니다. 만약 paste 서버가 깔려있지 않다면, 아래처럼 pip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pip install paste 
	



  Bottle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Backend Server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서버가 돌리는 도중 계속 뻗길래 왜그런지 궁금했는데 상당히 간단하게 이유가 풀려버리더군요. 기본제공되는 Backend Server를 사용중이었으니 그럴 수밖에.. 역시 무지는 가장 큰 죄입니다. 애꿎은 Bottle만 욕하고 있었네요.. (다들 Django를 쓰는 이유가 역시 있어! 했는데..)

  간단한 팁이지만 혹시라도 Bottle 쓰면서 저와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해둡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ag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