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and Tip/Study

OPIc 대학생 할인 시험접수 방법

OPIc 대학생 할인받아 시험접수하기



  요즘은 말하기 시험이 대세인듯 합니다. 기업체에서 토픽보다 OPIc이나 토익스피킹을 보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아무래도 토익이 점점 영어능력과 상관없는 시험으로 치닫아서 그렇게 되는 듯 합니다. OPIc은 말하기 시험인데, c는 Computer의 약자입니다. 즉, 컴퓨터가 채점하는 말하기시험이라는 뜻이지요. 영어로 국한된 시험은 아닙니다만, 대부분 영어시험이라고 인식하고 있죠. 대학생은 좀 더 할인된 가격으로 시험접수가 가능한데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접수처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대상자


  다니고 계신 대학교가 아래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톨릭대학교, 경북대학교, 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광운대학교, 국민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단국대학교, 동국대학교, 동아대학교, 명지대학교, 상명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숭실대학교, 연세대학교,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전북대학교, 중앙대학교, 충남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한남대학교




신청절차



  신청버튼을 누르고요. 다만 정규시험보다 신청할 수 있는 날짜는 적습니다.



  양식을 채웁니다.




















  위 사진대로 나머지 과정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나 접수시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IE의 호환성보기를 켜주시면 해결되는 듯 합니다. 팝업창도 미리 허용해두세요.. 안그러면 결제과정에서 다시 재진행해야합니다.


  주의하실점은 시험시 재학증명서 꼭 지참하셔야 한다는 거구요!  이점만 유의하시면 되겠네요.


  이렇게 진행하니 한 2만원 정도 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