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00 Hits / 6개월 기념 블로그 통계

Posted by Readiz
2014.05.11 14:05 반응형 티스토리/Tistory

100,000 Hits!



  티스토리를 오래 운영하신 다른 분들에 비하면 얼마 안되는 수치라서 별 것 아닐 수도 있지만.. 6개월만에 드디어 10만 히트가 넘었습니다. PV(페이지뷰)는 진작에 넘었지만, 티스토리 카운터는 이제야 넘었네요.



페이지뷰(PV)




  페이지뷰 수를 보면 확실히 아직은 블로그가 성장기임에는 틀림 없지만, 곧 정체기로 접어들 것 같습니다. 다른 말로 해석하면 이제 올만한 분들은 다 왔다.. 이런 의미로도 쓰일 수 있으려나요. 제 블로그의 대부분의 내용은 티스토리 블로그와 관련이 있죠. 확실히 티스토리라는 풀이 그렇게 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의미없는) 티스토리 카운터





  티스토리 카운터는 저번달부터 정체기네요. 애초에 제 블로그가 흔한 네이버 포기 블로그여서 그런듯 합니다. 네이버 유입은 거의 없거든요. 다행히 구글의 선전으로 유입이 그나마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수익형 블로그는 아니기 때문에 별로 상관은 없어서 그냥 방치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통계




  댓글은 곧 2000건이 넘어가겠네요. 하지만 댓글과 방명록이 절반 이상 제가 쓴 것이라는 것.. 옆에 선명히 찍힌 개설일 2013.11.05.. 13년 10월 30일 군 전역 6일이 지나고 개설하였습니다.



운영 반년 째를 기념하며


  이 블로그에 개인적인 내용을 적기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블로그 주제가 방향성도 없고, 약 6개월 전 군 제대 후에 무언가 해보겠다는 생각으로 readiz.com 도메인 구입과 전에 지인으로부터 받은 티스토리 초대장이 생각나서 티스토리를 열고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블로그를 계속 유지할 생각도 그다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복학 전까지 군에 있어서 컴퓨터 감이 많이 떨어진 느낌이라서 readiz.com 도메인에서  연습삼아 가지고 놀려는 생각이었는데.. 블로그가 지금은 생각보다 너무 커져버렸네요.

  개강하면서 방학때나 학기 초보다는 조금은 운영할 시간이 줄어든 감이 있지만, 주말에 짬짬히 글을 써두고 평일에는 스마트폰의 도움으로 글을 올리고 덧글다는 등의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기 중에 운영한다는게 스마트폰이 없었으면 가능하지 못한 일이었을 겁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무언가 기록을 남긴다는 것이 굉장한 즐거움이구나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대학 입학하면서는 싸이월드를 했지만 이것은 지인중심의 네트워크라 재미가 없었고.. 2년 쯤 지나니까 페이스북이 대세가 되더군요. 이 역시 지인중심이라 그렇게 재밌지는 않았습니다. 요즘도 느끼는 것이지만 무언가 하면서 의미를 느끼지는 못하였습니다. 블로그를 하는 지금은 다른 SNS를 전처럼 하고있지는 않습니다만 여러가지 접해본 결과 가장 많은 성취감을 주는 것은 블로그입니다. 초등학교 졸업 이후로 일기라는 것을 써본 적도 없습니다만 블로그는 꾸준히 하게될 듯 합니다.


  운영 1년째 되는 날에도 새로운 지표로 이런 글을 쓰게 되기를 바라면서 짧은 사적인 글 마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티스토리의 풀이 작다는게 저도 실감하는 데이터네요 제 생각보다 방문자규모가 크지않았군요
    바쁜 와중에도 인턴시험도 합격하고 Fastboot 스킨을 다음으셧네요
    부지런하기도 하지만 의지와 열정이 대단한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빛나는 블로그가 되시길 ...
  2. 네이버에 신경쓰면 방문자야 뭐 확 오르겠죠. RSS하고 몇가지만 해주면 잘 올라가더군요.
    패스트붓..이 많은 유입원이 되지 않았을까 추측해 봅니다.
    • 네이버 RSS 등록은 되어 있는데 요즘 순위가 많이 밀리는 듯 하네요 티스토리가.. 아마 로직이 아예 바뀐 것 같아요. 뭔가 산정근거를 남겨주면 좋은데 그냥 네이버 블로그만 상위노출 되나봐요.
  3. 고생하셧어요
    6개월지낫셧고
    다른새로운 사실도알앗네요 ㅎㅎ
    잘보고갑니다 '';;
    • 굉장히 폭넓게 활동하시는 것 같아요. 보이는 곳마다 계시는듯.. ㅎㅎ
    • ㅎㅎㅎ
      좋게봐주세요 ^^
    • success
    • 2014.05.11 20:58 신고
    바쁘신데 시간을 쪼개서 스킨도 만드시고 저를 한번 돌아보게 되네요
    바쁘다는 핑계로 할일을 계속 미루고 있거든요 -_-;;
    저도 분발해야겠습니다. 좋은 스킨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이 스킨이 기초공사는 겨울에 다 끝나서 유지보수 정도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지금처럼..
  4. 저도 네이버에서는 반영했다고 하는데 거의 전무입니다..ㅜㅜ
    검색률을 보면 구글이 70, 다음이 30 이네요..
    • 티스토리가 많이 무시당하는 듯 해요. 네이버에서..
      그래도 제약 많은 네이버는 싫습니다.. ㅎㅎ
  5. 시간 정말 빨리 가는거 같네요 ㅜㅜ; 저도 블로그를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개월차가 되고...(2013.08.02 시작)

    앞으로도 리드이즈님의 블로그가 오래도록 운영되고 번창하길 바랍니다. ^^;
    • onasaju님도요.. ㅋㅋ 지속적인 관심 감사합니다~
      나중에 티스토리 간담회를 또 하게 되면 뵐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저는 이번에 간담회 할 때 중요한 일들이 있어서 가지는 못합니다만.. ㅎㅎ 다음에는 지원해볼 생각입니다. 다음이 있다면.. 이지만요
    • Vjhero님은 간담회 참여하시는거 같던데...
      블로그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왕래하다보면 언젠가 기회가 오겠죠 ^^
  6. 10만 방문자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백만 천만 방문자 달성하실때까지 블로그 쭈욱~ 번창하셔요.
    블로그라는것이 돌이켜 보면 지나간 시간들의 흔적 인것 같습니다.
    바삐 살다보면 머하나 변변히 남은것도 없이 바쁘게 흘러가버리는것이 시간이니까요.
    돌이켜볼 무언가를 남길수 있다면 그것을 위해 투자한 시간들은 결코 헛된 시간들이 아닐겁니다.
    그리고 이번 감담회에 참석하게 되어서 몇가지 건의할 내용들을 추려보고 있습니다.
    혹시 건의하실 내용들이 있으시면 알려주셔요. 성심것 전달하겠습니다.
    • VJ HerO님이 가신다니 다행입니다. 생각나는대로 정리하면 좋겠지만 참여하시는 분들을 보니 걱정 안해도 되겠더군요. 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