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티스토리/FastBoot

FastBoot IE7 동작

IE7..



  반응형 스킨이 IE7을 지원하게 하는 것은 정말 지옥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기능이 제대로 안먹힌다고 보면 편합니다.. Bootstrap과 IE7과의 상성 때문에 말이죠. 어찌되었든 조금씩 삽질하던 끝에 그래도 볼만한 형태로 만들어내는데에는 성공하였습니다. 이번버전에서는 목표를 IE7에서도 읽을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정했고, 방명록이나 댓글 쓰기 등의 기능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불행중 다행인건 jQuery가 IE7에서도 무리없이 작동되어 스크립트를 엎는 일은 하지 않아도 되었단 것입니다. CSS하고만 전쟁을 치뤘군요...



FastBoot IE7 동작





  IE7문제가 조금이나마 해결되므로써 다음버전 공개가 임박한 것 같습니다. v1.5 주요 예정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Offcanvas 지원

  모바일 앱에서 많이 사용되는 Offcanvas를 지원합니다. Offcanvas란 메뉴를 누르면 화면 전체가 우측으로 이동하면서 왼쪽에 메뉴가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이제 v1.5를 업데이트 하고 블로그를 보시면 거의 모바일 앱과 같은 UI로 보실 수 있습니다.


2. Locator 추가 (by 엑수시아)

  Content 윗부분에 Locator를 추가하여 글을 읽거나 블로그를 탐방하는 사람이 현재 위치가 어디인지 알게 해줍니다.


3. RSS Feed를 활용한 Image Fetch

  최근글 목록이나 카테고리 목록에서 RSS를 읽어와서, 이미지 주소를 얻을 수 있으면 RSS를 이용하여 우선적으로 이미지 주소를 얻습니다. Ajax 요청이 최소화되어 스킨 속도가 전반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4. IE7 지원

  완벽하지는 않지만 상단 스크린샷 정도로 읽을 수 있는 정도의 레이아웃을 지원합니다.



  이 모든 기능이 사용자 커스텀이 필요 없이 기본적으로 지원됩니다. 카테고리가 좌측 Offcanvas에 뜨게되는데, 이 역시 커스텀이 필요없이 자동으로 카테고리 목록을 얻어와 뿌려줍니다. FastBoot은 사용자의 최소한의 노력으로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Bootstrap이 IE7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만큼 더 돌아온 듯한 느낌도 있고.. 어쨌든 Bootstrap이 좋은 Framework인 것은 분명합니다만 IE7 때문에라도 다음에 스킨을 제작할 일이 있으면 안쓰게 될 것 같습니다. v1.5 판올림은 조만간 있을 예정입니다. 기대하세요~